비트코인 이더리움 급락, 대규모 청산 영향

이미지

연준의 금리 정책 변화로 인한 가상화폐 시장 충격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최신 통화 정책 업데이트 이후 가상화폐 시장 참여자들은 상당한 손실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시장 전반에 걸쳐 약 10%가량의 하락세를 보이며 강한 하락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의 상승세와는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가격 하락

비트코인의 경우 약 10% 하락하여 $93,000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는 지난주 최고가 $108,268를 기록했던 상황에서 급격한 반전을 맞이한 셈입니다. 비트코인은 도널드 트럼프의 대선 승리 이후 상승세를 탔던 중 지난 11월 중순 수준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이더리움은 더 큰 15%의 하락폭을 기록하며 $3,100에 도달, 연말 이후 가장 낮은 수준에 위치했습니다.

연준의 긴축정책 영향

시장 분석가들은 연방준비제도의 단호한 금리 정책을 이 같은 폭넓은 매도 현상의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예상된 대로 차입 금리를 조정하였으나, 2025년 금리 인하 전망을 네 번에서 두 번으로 감소시키며 시장의 불안을 가중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정부 비트코인 비축 전략을 지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시장 심리가 더욱 위축되었습니다.

위험 관리 지표로서의 비트코인

마커스 틸렌(10x 리서치 연구 책임자)은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수준이 위험 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작용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연준의 엄격한 정책 기조와 2025년 미국 재무부에서 기대되는 유동성 조정이 시장의 불확실성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