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250백만 달러 자금 모금 성공

이미지

아발란체, 250백만 달러 자금 모금 성공

아발란체가 최근 이더리움과 경쟁하는 블록체인을 강화하기 위해 250백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했습니다. 자금 모집에는 갤럭시 디지털, 파라피 캐피털, 드래곤플라이와 같은 주요 투자자들이 참여했으며, 40개 이상의 투자사들이 함께 했습니다.

아발란체9000 테스트넷 출범

이 자금 모집은 최근 출범한 아발란체9000 테스트넷의 성공에 힘입어 진행되었습니다. 아발란체는 이번 업그레이드가 탈중앙화 금융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발란체9000 메인넷은 12월 16일 월요일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L1 배포 비용과 C-체인 거래 비용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비용 절감 계획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아발란체 네트워크에서 검증을 위해 필요한 초기 비용은 기존 약 10만 달러에서 월별 구독 형태로 1.33 AVAX로 대폭 낮아질 예정입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네트워크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다양한 파트너십과 멀티체인 기능

아발란체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CEO 에민 귄 시러는 멀티체인 기능이 모든 사용 사례에 대응하는 유일한 승자 아키텍처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블랙록, 프랭클린 템플턴, 파라피 캐피털의 자금을 온체인으로 가져와 토큰화된 RWA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발란체와 관련된 논란

한편, 아발란체는 미국 법체계를 활용해 경쟁자를 제거한다는 비판을 받으며, 많은 봇을 이용해 AVAX를 인위적으로 부양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는 암호화폐의 가치와 투명성에 어긋난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