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수익 증가에도 업그레이드 영향 미미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2024년 네트워크 수수료 수익이 3% 증가하여 2.48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Dencun 업그레이드로 인해 수수료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진 성과입니다.
- 2024년 초 기준, 이더리움의 시장 점유율은 약 58%로, 높은 수익성과 견고한 사용자 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encun 업그레이드는 수수료 절감뿐만 아니라 처리 속도를 높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업그레이드 이후 네트워크 활용도가 최소 10% 증가했습니다.
이더리움, 수수료 수익 선두 유지
이더리움은 2024년에도 가장 많은 수수료 수익을 올린 블록체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트론이 2.15억 달러로 그 뒤를 이었으며, 비트코인은 9.22억 달러를 기록하며 세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 이더리움은 DeFi 활동, NFT 거래 증가와 같은 주요 사용 사례가 여전히 강력하게 유지되면서 수수료 수익을 높였습니다.
- 트론의 높은 수익은 블록체인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에서의 활발한 사용 덕분이며, 이는 트론 블록체인 사용량의 약 40%를 차지합니다.
L2 솔루션에도 수익 견고
CoinGecko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월 Dencun 업그레이드가 L2 네트워크의 수수료를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의 수익은 여전히 견고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여전히 이더리움을 선호함을 나타냅니다.
- 레이어 2 솔루션은 평균적으로 30% 이상의 수수료 절감 혜택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며, 이더리움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 Optimism과 Arbitrum 같은 주요 L2 네트워크는 사용자 증가율 50% 이상을 기록하며 이더리움 생태계를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2024년 1분기 최고 수익 기록
2024년 1분기 동안 이더리움은 11.7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지난 2년간의 분기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다양한 에어드롭 프로그램 덕분에 온체인 활동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 특히 NFT 시장에서의 활발한 거래는 수익 증가에 기여했으며, 이더리움 기반 NFT 플랫폼의 거래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 다양한 에어드롭과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통한 사용자 참여는 이더리움의 고유 사용자 수를 연간 20% 이상 증가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다른 블록체인들의 수익 변화
2024년 트론은 116.7% 증가한 수익을 기록하였으며, 비트코인도 16% 증가했습니다. 반면 솔라나는 2,838%의 급증으로 가장 큰 수익 변화를 보였는데, 이는 밈코인 열풍 덕분이었습니다.
- 솔라나는 2024년 밈코인 거래량이 전체 거래량의 30%를 넘는 현상을 보이며, 밈코인의 인기로 인해 사용률과 수익성이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 비트코인의 경우 주식시장 실패 시 피난처로서의 가치가 부각되면서 거래소 내 비트코인 거래량이 연초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