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래티지, 나스닥-100 편입 기대감 고조

이미지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나스닥-100에 편입될까?

마이클 세일러가 이끄는 비트코인 투자 회사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나스닥-100 지수에 편입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3120억 규모의 Invesco QQQ ETF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로 인해 새로운 투자자층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ETFs와 암호화폐의 이야기

2024년, 여러 기묘한 밈코인들이 주목받고 있지만, 암호화폐 투자에서는 ETF가 올해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ETF가 큰 반향을 일으키며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나스닥-100과의 연계

나스닥-100 지수는 매년 12월에 회원사 목록을 업데이트하며, 이는 Invesco QQQ ETF에 반영됩니다. 마이크로스트래지티는 나스닥의 비금융 상위 100개 기업에 포함될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자산 유입

마이크로스트래지티는 지난 4년간 370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유하며, 이를 통해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투자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나스닥-100 지수에 편입될 경우 비트코인은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주식 시장에 미치는 영향

마이크로스트래지티가 나스닥-100 지수에 편입될 경우, 많은 ETF 투자자를 통해 비트코인에 대한 간접적인 노출이 증가할 것입니다. 이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향후 S&P 500 편입 가능성

만약 마이크로스트래지티가 나스닥-100에 성공적으로 편입된다면, 이는 향후 더 큰 영향력을 가진 S&P 500 지수에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암호화폐를 전통 금융 시스템에 더 깊이 통합시키는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