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위원장 후보 폴 앳킨스, 트럼프 제안 거부 관련 이유

이미지

폴 앳킨스, SEC 위원장 후보로 관심 집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SEC 위원장으로 폴 앳킨스를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앳킨스는 SEC의 현재 구조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이를 정리하는 일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앳킨스의 주저와 SEC 구조 개편

SEC의 구조 개편에는 많은 작업이 필요하며, 앳킨스는 이를 주저한다. 그는 현재 자신의 글로벌 컨설팅 회사를 떠나기 어려운 상황이라 SEC의 개편에 대한 부담을 떠안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다양한 후보들 가운데 갈등하는 트럼프

트럼프 행정부는 앳킨스 외에도 테레사 구디 기엔, 브라이언 브룩스, 로버트 스테빈스 등 여러 후보를 검토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암호화폐와 관련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강점을 지니고 있다.

SEC와 CFTC, 디지털 자산 시장 규제 변화 전망

트럼프 행정부는 SEC의 디지털 자산 시장 규제를 완화하고 CFTC에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기관 투자자 중심의 파생상품 시장을 다루는 CFTC의 특성상 보다 가벼운 규제를 예상할 수 있다.

앳킨스와 다른 후보들의 입장

암호화폐 커뮤니티와의 연관성이 없는 후속 후보들은 SEC 위원장직에 대한 관심이 낮다. 앳킨스는 자신의 비즈니스가 자립할 때까지 SEC 위원장직을 맡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SEC 위원장 후보 트럼프의 최종 결정에 주목

트럼프 행정부는 SEC 위원장 후보를 신중히 검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업계의 강력한 입김을 고려한 최종 결정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선택된 후보가 누구든지 디지털 자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